java 플랫폼
-> java program을 구현하기 위한 실행 환경
J2EE J2ME
J2SE(기본적인 자바)
java program 개발 과정
-> 자바는 클래스 구조이며, 파일이름과 클래스 이름과 일치
-> 저장 후, 컴파일을 실시한다. (에러 문제를 처리한다.)
-> 기계어로 만들어지고 (ex>ooo.class)
-> 실행 후 결과내용을 확인한다.
main 메소드
->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기 위한 시작점
-> 객체 생성 전에 호출하기 위해 static으로 선언한다.
-> 인자로는 String 배열 내용이 들어오고, 리턴 값은 존재하지 않는다.(void)
변수
->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그릇
-> 데이터들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다양한 데이터형이 존재한다.
-> 정수형: byte, short, int, long
-> 실수형: float, double
-> 문자형: char
-> 논리형: boolean
*주의할 점: float a = 2.1f; byte b = 128;
-> 변수의 선언
ex> int a; //변수를 선언(메모리에 할당)
a = 10; //변수 초기화(메모리에 데이터가 초기화)
int a = 10;
형변환
-> 두 개의 서로 다른 데이터형이 하나의 데이터형으로 일치시키는 것, c = a + b;
-> 형변환하는 기준 : 데이터형의 크기
-> 묵시적 형변환 : double = int + double
-> 명시적 형변환 : int = (int)(int + double)
연산자
-> 사칙연산자 : +, -, *, /, %(나머지연산자)
-> 대입연산자 : =, +=, =+, *=, /=
ex> a = a + 1; => a += 1;
-> 증감연산자 : ++, --
-> 조건연산자(삼항연산자) : max = (a > b) ? a : b;
-> 관계연산자 : >, <, >=, <=, ==, !=
-> 논리연산자 : &, |, &&,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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