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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udy/Java

[java] 기초, 변수, 형변환, 연산자

java  플랫폼

-> java program을 구현하기 위한 실행 환경

 J2EE J2ME

     J2SE(기본적인 자바)

 

java program 개발 과정

-> 자바는 클래스 구조이며, 파일이름과 클래스 이름과 일치

-> 저장 후, 컴파일을 실시한다. (에러 문제를 처리한다.)

-> 기계어로 만들어지고 (ex>ooo.class)

-> 실행 후 결과내용을 확인한다.

 

main 메소드

->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기 위한 시작점

-> 객체 생성 전에 호출하기 위해 static으로 선언한다.

-> 인자로는 String 배열 내용이 들어오고, 리턴 값은 존재하지 않는다.(void)

 

변수

->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그릇

-> 데이터들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다양한 데이터형이 존재한다.

-> 정수형: byte, short, int, long

-> 실수형: float, double

-> 문자형: char

-> 논리형: boolean

 *주의할 : float a = 2.1f; byte b = 128;

-> 변수의 선언

ex> int a; //변수를 선언(메모리에 할당)

a = 10; //변수 초기화(메모리에 데이터가 초기화)

int a = 10;

 

형변환

-> 두 개의 서로 다른 데이터형이 하나의 데이터형으로 일치시키는 것, c = a + b;

-> 형변환하는 기준 : 데이터형의 크기

-> 묵시적 형변환 : double = int + double

-> 명시적 형변환 : int = (int)(int + double)

 

연산자

-> 사칙연산자 : +, -, *, /, %(나머지연산자)

-> 대입연산자 : =, +=, =+, *=, /=

 ex> a = a + 1; => a += 1;

-> 증감연산자 : ++, --

-> 조건연산자(삼항연산자) : max = (a > b) ? a : b;

-> 관계연산자 : >, <, >=, <=, ==, !=

-> 논리연산자 : &, |, &&, ||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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