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igidbody2D
Mass 오브젝트의 질량
Linear Drag 위치 움직임에 대한 마찰력
Angular Drag 회전 움직임에 대한 마찰력
Gravity Scale 오브젝트 중력 계수(-9.81 * Gravity Scale)
Constraints 체크된 축은 외부로부터 받은 물리력에 의해 이동, 회전하지 않는다.
Collider2D
Box Collider2D 사각형 범위의 충돌 범위
Offset 충돌 범위 중심점
Size 충돌 범위 크기
Circle Collider2D 원 범위의 충돌범위, 연산 속도가 가장 빠름
Offset 충돌 범위 중심점
Radius 충돌 범위 반지름 크기
Edge Collider2D 점의 개수, 각 점의 위치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곡선 형태로 충돌 범위 표현 가능(주로 2D 게임의 바닥 충돌에 사용)
Offset 충돌 범위 중심점
Edge Radius 충돌 선의 두께
Points 선을 이루는 점의 개수와 각 점의 위치
Polygon Collider2D 텍스처의 모양과 비슷한 형태로 충돌 범위 생성(Edge와 마찬가지로 Points 수정 가능), 세밀한 충돌이 가능하나 연산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거나, Points를 수정해서 사용
Offset 충돌 범위 중심점
Points 선을 이루는 점의 개수와 각 점의 위치
Capsule Collider2D 캡슐 모양의 충돌 범위 생성(사람 형태의 캐릭터에서 주로 사용)
Offset 충돌 범위 중심점
Size 충돌 범위 크기
Direction 둥근 캡슐이 표현되는 방향, vertical 위/아래, Horizontal 좌/우
Composite Collider2D 다른 게임 오브젝트의 Collider2D를 하나로 묶어주는 역할(Box Collider2D, Polygon Collider2D 만 가능)
Material 해당 오브젝트의 마찰력 등을 설정할 수 있는 물리 메터리얼 등록 가능
Is Trigger 활성화되면 오브젝트가 충돌되지 않고 뚫고 지나간다
Offset 충돌 범위 중심점 위치
Size 충돌 범위 크기
두 오브젝트가 충돌하려면?
1. 두 오브젝트 모두 충돌 범위인 Collider2D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
2. 둘 중 하나 이상의 오브젝트가 물리 처리를 담당하는 Rigidbody2D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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